홈페이지 >

스포츠 브랜드: 누가 더 멀리 갈 것인가

2012/3/2 13:50:00 24

스포츠 브랜드 이녕시장

지난 몇 년, 중국 스포츠 용품

시장

규모는 연평균 20% 이상의 증가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체육용품업은 한때 ‘ 조양산업 ’ 이라고 불리며 각 대 스포츠 브랜드 기업들이 문을 닫는 이름도 각 대부호차트에 쏟아지고 있다.


스포츠 용품 시장 연구 전문가 마강

스포츠 용품 산업

전환의 의미를 지닌 연분.

업계의 통합이 불가피하게 합병되고 탈락이 속속 상연되고, 이녕, 안달, 백리, 보승이 모두 합병사례를 갖고 있으며 미래는 일정 규모의 합병 사례가 있을 것이다.

그는 기업에게 누구의 터미널이 더 건강하고 누가 더 멀리 갈 것이라고 생각했다.


다브랜드 다품류 좌우 활


  

이녕

회사는 다브랜드를 운영하는 최초의 시도자이며, 그해 카파A 브랜드의 중국 운영권을 선택했으며, 이후 프랑스 야외 브랜드 에이고, 자체 브랜드 ‘신동 ’을 도입하고 이탈리아 브랜드의 낙도를 도입하고 스포츠 장비 쌍희와 스포츠 장비 업체 개선, 또한 이녕의 브랜드를 세분하고 어린이 스포츠 용품과 스포츠 생활종류를 도입했다.


이녕은 마치 다종 브랜드와 다품류의 종합 스포츠 용품 업체가 되었다.

특보적인 다브랜드의 운영이 도입된 시간도 비교적 이르기 때문에 스페인 브랜드 콜린과 미국 브랜드 디즈니를 도입했다.

애드래프터가 가장 먼저 실시된 것은 주브랜드의 세분화로, 안달 운동 생활품류와 안달 KIDS 품류를 늘려 FILA 브랜드를 기반으로 올리고, 초보적으로 여러 브랜드, 다품류의 운영 시스템을 세웠다.

361도 회사의 다원화 발걸음이 느려 361KIDS 시리즈만 내놓았다.


운동화 분야에는 늑대 등 전통의상 업체가 이 시장에 몰입한 것은 시작일 뿐, 나중에 운동화 분야를 죽일 것이라고 믿는다.

스포츠 브랜드는 패션 라이프 슈즈 분야에 절단된 아디다스 (NEO) 시리즈, 나이크의 360개 시리즈를 목표로 패션 의상을 겨냥하는 소비군체다.

안정된 운동생활점은 전국에 500개 가까운 매장을 개설해 이미 시작됐다.

패션 의상 브랜드 운동화 침투, 스포츠 브랜드 패션화 진출, 시장 상태.

소비자들에게 선택이 많으니 브랜드업체에게 발력점이 많아져서 좌우 싸움이 아니라 좌우 활이다.

이런 제품 계열의 변화를 추구하는 기업들은 반드시 더 멀리 갈 것이다.


최적화 경로 가 단산 을 높이다


시장이 어느 정도 발전해 채널 확장식의 성장 방식은 침체, 최적화 채널, 단점 생산을 향상시키고, 브랜드 업적이 기업 ‘원행 ’의 필연적인 선택이 될 것이다.


현재 스포츠 용품 전문점 점포의 평균 면적은 약 100평방미터 정도, 제품의 품류로 볼 때 매장의 가선성이 강하지 않으며 소비자의 선택성과 비교성이 강하지 않다.

소매시장의 변혁에 따라 미래 소매매장은 2급으로 분화되고, 즉 특징, 전문점 위주의 가게와 품종을 갖추고 있으며, 브랜드의 많은 매장을 대표한다.

브랜드 업체 품질이 증가하면 단말기 매장은 확대 업그레이드해야 한다.

전통상권 1층의 임대료는 비싸고 확대가 쉽지 않다. 2층에서 3층까지 매장으로 개조하는 가장 경제적인 선택이 되고, 대매장도 브랜드 종합화의 운영 방향에 맞게 부품도 수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부브랜드를 도입해 ‘알 ’을 다른 바구니에 넣을 수 있다.


현재 스포츠 용품 매장의 역할은 제품의 전시와 판매, 부가기능 한계가 있다.

국제적으로 선두된 의상 업계 4S 기준, 즉: Sell (의상 판매), Sight Experrience (시각 체험), 셀프 Idenity Service (개성화 서비스), Life Syle Sallon (패션 살롱)의 4위를 보면 스포츠 용품 업계의 격차가 멀고 일선 도시에 분포된 기함 가게를 포함한다.

물론 4S가 그대로 옮길 수 있다는 말은 아니지만, 최소한 일부 도시에서 매장 기능이 창의될 수 있으며, 그래야 기업이 더 국제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


세밀화


더 멀리 가고 싶다면 국내 스포츠 브랜드의 사유 방식이 바뀌어야 한다.

현재 대부분의 스포츠 용품 업체들이 맡은 역할은 대도매상이며, 즉 제품의 마케팅을 통해 제품의 도매상을 분매상에게 도매한 후에, 분매상에게 다시 도매상에게 도매한다.

브랜드 업체의 관리는 비교적 조방하고, 브랜드는 현지에서 경영하는 상황과 중개상들의 경영 능력관계가 비교적 커서, 브랜드 업체는 시장에 대한 통제가 매우 적고, 제품의 단말기에서 어떻게 판매하는지, 모든 부분의 세부 사항을 어떻게 조작하느냐에 대해 브랜드의 질문이 매우 적다.

브랜드상과 소매상들의 거리가 너무 멀어서 브랜드 마케팅의 화력 크기, 방향, 시간이 부족합니다.

브랜드 상업은 신분을 내려놓고, 저자세로 단말기에 가까워지고, 소매의 각 코너를 주목하고, 설계, 생산, 물류, 매장이 드러나는 방식과 판매 인력 능력, 소비 피드백 사이에는 유효한 연관이 형성되어 전체 이익 링크를 통한다.


소매업에 대한 데이터는 사업의 모든 비밀이다. ERP 시스템은 이 자료를 정렬적으로 나타내고, 관계자들이 데이터 사이의 관계를 찾아 새로운 성장점을 발굴해 냈다.

국내 주요 스포츠 용품 업체들은 거의 유명 소프트웨어 회사의 ERP 를 설치했으나 ERP 의 단말기에는 정확한 사용률이 높지 않아 약 50% 가량이다.

미래는 ERP 나 더 선진적인 정보시스템을 통해 스포츠 기업은 전체 공급 사슬, 분쇄, 이익 사슬의 협동효과를 높이고, 정교한 관리로 ‘미리 예측 ’의 위험, 절약 시간, 효율을 높여야 한다.

  • 관련 읽기

산채 조단 은 어떻게 사나이 가 되었는가

구두업 동태
|
2012/3/2 11:51:00
38

이녕 브랜드 는 전자 상거래 로 실체점 원가 를 삭감 하려고 시도 했다

구두업 동태
|
2012/3/2 11:03:00
31

지적재산권 무한 상강?

구두업 동태
|
2012/3/2 10:50:00
14

이녕윈윈 대화 본토운동 브랜드 재소형

구두업 동태
|
2012/3/2 10:06:00
32

국제 브랜드 독점 일선 도시 구도가 이미 깨졌다

구두업 동태
|
2012/3/2 9:29:00
17
다음 문장을 읽다

호북성 은 방직 등 전통 산업 을 적극 개조 할 것 이다

호북성 정부는 호북성 공업구조조정과 최적화 업그레이드 `12 5 `의 기획 을 개조, 방직 등 전통산업을 혁신한 생산공예, 산업 형태, 제품 성능, 고부가가치 제조업 방향으로 발전시켜 경쟁력을 증강시켰다.